[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출시되고 시장에 긍정적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이러한 환경 변화가 비트코인 뿐 아니라 알트코인 시장 전반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핀볼드는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알트코인 시즌 분위기가 조성되는 가운데 암호화폐 XRP 가격의 향후 전망을 생성형 인공지능 챗GPT-4에게 물었다.
챗GPT는 가장 가능성이 높은 단기적 시나리오를 0.65달러에서 0.75달러 사이로 예상했다.
또한 더 낙관적인 결과로는 0.80~1.00달러 범위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비트코인 ETF 승인으로 인한 시장 신뢰도 상승과 기타 영향 요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파급 효과: 비트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정서는 종종 알트코인으로 흘러들어가 잠재적으로 알트코인의 가치가 비트코인보다 상승할 수 있다.
채택 및 개발: XRP의 배후에 있는 리플이 중요한 파트너십이나 기술 발전을 발표하면 XRP의 가격이 더욱 상승할 수 있다”
반면, XRP에서 손실이 발생하는 시나리오로 챗GPT는 0.50달러에서 0.55달러까지 약세 추세에 놓일 가능성을 제시했다.
챗GPT는 “약세 시나리오에서 XRP는 부정적인 시장 정서나 불리한 상황의 영향을 받아 현재 수준보다 낮은 0.50~0.55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답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후 XRP는 24시간 전보다 4.4% 오른 0.61 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