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등장했다. 스코티AI는 웹3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인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스코티AI(Scotty the AI, $SCOTTY)는 플랫폼 발표와 함께 진행 중인 토큰 사전 판매에서 24시간 만에 10만 달러를 모금해 커뮤니티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24년 메타로 주목받는 인공지능 기술 기대감이 토큰 사전 판매에 반영됐다.
실제 스코티AI는 가상자산 투자자들에게 필수라 여겨지는 온체인 데이터를 취합 및 분석하고, 투자 효용을 줄 수 있는 리서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티브 토큰 $SCOTTY는 밈코인이자 플랫폼 사용을 위한 유틸리티 토큰으로 활용된다.
개발팀은 프로젝트의 아이콘으로 검은 슈나우저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하고, 위험한 프로젝트와 유망한 프로젝트를 제시하는 암호화폐 시장 애널리스트를 형상화했다.
# 스코티AI, 밈코인 커뮤니티와 인공지능 시너지 이끌까?
스코티AI는 실제 암호화폐 시장을 분석하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 중이기도 하다. 스코티 캐릭터를 반영한 인공지능 아이덴티티를 생성하고,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목받는 데이터와 차트 움직임을 학습시켜 맞춤형 인공지능을 만들어 가겠다는 목표다.
개발팀은 “스코티는 밈코인이자 인공지능 프로젝트로 많은 커뮤니티 관심을 모을 수 있을 것”이라며 “커뮤니티가 방향성을 이끄는 플랫폼으로 이후 개발을 진행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코티 플랫폼 핵심 서비스는 ‘스코티 스왑’과 ‘스코티 챗’ 서비스다. 사용자 친화적 토큰 스왑 서비스 스코티 스왑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온체인 토큰 스왑 중 최적 거래쌍을 분석하고 이를 이용자들에게 제시한다. 개발팀은 다양한 주문 기능 및 전문 트레이딩을 위한 옵션을 스코티 스왑 중 적용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스코티 챗은 기존 챗봇 서비스들이 가지는 학습 데이터 제한을 넘어 더 많은 암호화폐 관련 투자 데이터를 분석 및 활용할 수 있는 챗봇이다. 스코티 챗 사용자 활용 데이터를 참고해 데이터 학습 및 알고리즘을 개선한다.
개발팀은 “스코티AI의 궁극적인 목표는 우리 플랫폼을 블록체인상 온보딩시키고 운영하는 것”이라며 “더 신뢰할 수 있고 효과적인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시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해 가겠다”고 말했다.
# 커뮤니티 기반 밈코인 플랫폼 제시, 선순환 구조 형성에 주목
스코티AI는 네이티브 토큰 $SCOTTY를 보유했다. $SCOTTY는 밈코인이자 플랫폼 유틸리티 토큰으로 활용된다. 개발팀은 최근 토큰 거버넌스 업데이트를 통해 스코티AI 스마트컨트랙트 소유권 및 관련 거버넌스를 커뮤니티에 양도했다. 관련 소식과 함께 $SCOTTY 사전 판매는 모금액 10만 달러를 돌파했다.
개발팀은 “스코티 커뮤니티가 런칭 초반부터 프로젝트 방향성을 이끌 수 있도록 하려 한다”며 “$SCOTTY 홀더들은 한 프로젝트가 시작하고 성장하는 과정에 함께하고 더 강한 커뮤니티를 위해 노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코티는 공급량 중 30%를 사전 판매 분량에 할당했다. 이외 공급량은 개발 및 프로젝트 운영에 30%, 스테이킹 리워드로 20%, 거래소 상장 및 마케팅에 각 10%가 활용된다.
사전 판매는 각 단계별 할당량에 따라 가격 인상을 적용하는 단계적 사전 판매 모델을 적용했다. 현재 $SCOTTY 교환비는 0.005 USDT 당 1 $SCOTTY다. 초기 투자자들이 더 많은 수익을 얻어갈 수 있는 구조다. 사전 판매 24시간 만에 10만 달러 모금에 성공하며 주목을 받았다.
스코티는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이끄는 인공지능 기술 활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시장에 제시했다. 스코티가 실질 활용과 커뮤니티 참여가 발생하는 플랫폼을 만들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