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누오보가 체인간 블록체인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는 누스크립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누스크립션(Nuscription)은 ERC20와 인스크립션 토큰을 연결해 트레이딩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거래 플랫폼이다. 기존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거래로 제한되던 블록체인 거래 플랫폼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거래 옵션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
누오보(Nuvo)는 메티스(Metis) 블록체인에 인스크립션 기반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토콜을 최초 도입한 기술 기업이다. ‘블록체인 거래와 자산 관리의 혁명’을 목표로 웹2와 웹3 자산 간 연결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누스크립션은 DYDX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기존 블록체인 서비스 대비 효율적인 거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보제네시스(NUVOGENESIS) 인스트립션을 적용하며 생태계 내 민팅 거래 수요를 확보했다.
이더스크립션(Ethscription) 플랫폼 누스크립션을 통해 누오보는 메티스 생태계 주요 플랫폼 제공자로 자리잡았다. 이후 일반 이용자 확보를 위한 플랫폼 가시성 및 투명성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베가 누스크립션 출시로 주목, 오는 22일 코인 발행 앞둬…누마켓과 함께 시너지 이끌까
누스크립션 플랫폼 출시와 함게 베가(Vega) 프로젝트를 향한 관심도 높아지는 상황이다. 베가는 한국 시간 1월 22일 오후 7시 코인 발행을 앞두고 있다.
베가는 화이트리스트 투자자들이 토큰 발행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돼 관심을 끌었다. 투자자들이 직접 토큰 생태계 방향성 및 발행을 이끌고 생태계 구조를 이끌어갈 수 있는 구조다.
누오보는 종합 블록체인 트레이딩 플랫폼 누마켓(Numarket) 출시를 앞두고 있다. 누마켓은 그간 누오보 팀이 축적해 온 트레이딩 서비스 관련 기술력을 총집합한 거래 플랫폼이다. 베가 토큰 발행과 함께 블록체인 트레이딩 플랫폼 시장 새로운 효용을 제시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누마켓 및 누스크립션 관련 상세는 누오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