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옵션 거래가 빠르면 2월말 이전에 승인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옵션 계약은 미래에 정해진 가격으로 자산을 매수(콜)하거나 매도(풋)할 수 있는 선택권을 의미한다. 가격 상승을 예상하는 투자자는 특정가격으로 ETF를 매수할 수 있는 콜 옵션을 원하고 가격 하락을 예상하면 특정 가격으로 매도할 수 있는 픗 옵션을 포지션으로 잡는다.
때문에 비트코인 ETF에 대한 옵션거래 허용은 가격예측 기능을 높이고 시장을 활성화 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블룸버그 ETF 분석가 제임스 세이파트는 20일(현지시간) 엑스(트위터)에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의 옵선 거래를 요구하는 신청서(19b-4)를 인정했다면서 일반적인 예보다 빠르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다른 상품에 대한 옵션 거래신청에 인정은 2주가 걸리는데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옵션 신청 인정은 불과 3일이 걸렸다고 말했다. 1월 16일에 신청했는데 19일에 인정했다는 것.
The SEC has already acknowledged the 19b-4’s requesting the ability to trade options on spot #Bitcoin ETFs. This is faster than SEC typically moves. Options could be approved before end of February if SEC wants to move fast?…
AT ABSOLUTE EARLIEST options still ~27+ days away pic.twitter.com/ohbvHgP2uO
— James Seyffart (@JSeyff) January 19, 2024
그는 빠르면 2월 21일 마감일까지 승인이 가능하고, 결정이 늦어질 경우 9월 21까지도 연장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