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멀티체인 디파이 플랫폼 라이프가 이더리움 네트워크 이전 및 글로벌 거래소 비트파이넥스 상장을 밝혔다. 토큰 유동성 개선을 통한 플랫폼 접근성 확보 및 효용성 개선을 위한 움직임이다.
라이프(LIF3)는 멀티체인 디파이(DeFi) 플랫폼이다. 암호화폐 관련 투자, 트레이딩, 이벤트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LIF3은 이 서비스에 활용되는 플랫폼 토큰이다. 비트파이넥스는 한국 시간 25일부터 미국 달러와 테더(USDT) 기반 $LIF3 거래를 지원했다.
이번 거래 발표와 함께 진행된 이더리움 네트워크 이전은 이후 라이프 생태계 접근성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디파이 TVL은 2023년 초 약 220억 달러에서 현재 309억 달러로 급등했다. 이는 전체 블록체인 TVL 중 56%에 달하는 수치다.
라이프는 현재 앱 스토어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지원되는 자체 블록체인 지갑 ‘Lif3’을 제공하고 있다. 이후에도 일반 이용자 접근성을 높여 블록체인 서비스 이용자 기반을 넓혀가겠다는 목표다.
킨 로렌스(Kean Laurens) 라이프 제품 책임자는 “이번 이더리움 네트워크 이전과 글로벌 거래소 상장은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첫 걸음”이라며 “디파이 서비스의 대중화를 위해 이후에도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최근 라이프는 메타뉴스와의 협력으로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 토너먼트 슈퍼컵 라이센스를 획득하기도 했다. 라이프가 블록체인 서비스의 일반 투자자 접근성을 높여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