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국내 통합 멤버십 서비스 OK캐쉬백이 출시 7개월 만에 NFT멤버십 가입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아트 디렉터 차인철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6월 SK플래닛이 처음 선보인 OK캐쉬백 NFT 멤버십은 다이내믹 멤버십이다. 사용자가 혜택이 담긴 개별 템(TEM) NFT를 래키 캐릭터와 조합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조립, 성장, 교환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차인철 작가와 총 3회에 걸쳐 ‘로드투리치’ 캐릭터 래키를 재해석한 한정판 템 NFT를 제공한다.
로드투리치 래키 프로젝트를 아티스트 영역까지 확장해 NFT 시장에서 사용자가 더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극대화한다는 취지다.
차인철 작가는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아트 디렉터 등으로 활동 중이다. 디자이너로 래퍼 빈지노 앨범 디자인 작업을 비롯 패션∙뷰티 브랜드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차인철 작가가 만든 옷, 액세서리, 배경화면 등 7개의 아이템을 모아 캐릭터에 적용하면 하나의 아트워크 NFT가 생성된다.
1차 ‘웰컴투더인치월드’는 2월 13일까지 차인철 작가 인스타그램(@inch_inch_inch)에서 OK캐쉬백 NFT 멤버십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진행된다. 7종의 TEM을 각각 선착순 5000개씩 제공한다.
템 소유자는 설 연휴 이후 진행되는 후속 프로모션에서 차인철 작가 한정판 굿즈 세트(다이어리, 스티커, 피크닉 매트 등 3종)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5000명 대상 제공하는 아트워크 NFT는 PC배경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2차 ‘2024 럭키블루 템 세트’ 프로모션은 2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OK캐쉬백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청룡의 해를 맞아 차인철 작가가 그린 용세트 템을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선물한 5명에게는 한정판 굿즈 세트를 제공한다.
3차 ‘고고테마파크 템 세트’ 행사는 2월 21일부터 3월 12일까지 운영된다. 웰컴투더인치월드와 고고테마파크 TEM을 받은 사람들은 차인철 작가 한정판 굿즈 세트에 응모할 수 있다.
SK플래닛 김교수 CBO는 “2030 세대의 디자인 취향과 선호도가 반영된 이번 아트 콜라보레이션이 OK캐쉬백 NFT 멤버십 대중화에 힘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NFT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재해석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자산을 고객 스스로 재조합하거나 재생산해 유통할 방안도도 고민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