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비트피넥스(Bitfinex)가 새로운 이더리움 기반 거래소를 개설했다.
AMB크립토는 18일(현지시각) 비트피넥스가 이용자들dml 분산되고 동등한 의사 결정 참여를 목표로 하는 이더리움 기반 거래소 이드피넥스(Ethfinex)를 론칭했다고 보도했다.
하이브리드(hybrid) 거래소는 일반통화와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중앙집중화 된 거래와 블록체인을 통해 거래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온체인(on-chain) 거래 모두를 가능하게 한다고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이드피넥스는 기존 중앙집중형 솔루션에 대한 의존도가 감소하고 탈 중앙화 솔루션 개발에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에 맞춰 개설됐다.
이드피넥스의 베타 버전은 2017년 12월부터 가동에 들어간 후 하루 평균 7000만달러(약 787억원)의 거래량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거래소의 운영 책임자인 윌 하본은 이드피넥스가 탈 중앙화 된 거래 플랫폼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이더리움이 세계 이용자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탈 중앙화 거래소를 확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드피넥스가 현재 57개 이상의 이더리움 기반 토큰 거래를 지원하고 있으며, 온체인 플랫폼은 이용자 등록, 신원 확인 등의 절차를 없애 세계적으로 즉각적인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