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솔라나 생태계 신규 밈 코인 홍크가 출시 2주 만에 179%의 급등세를 기록했다. 현재 홍크는 24시간 거래량 510 만 달러를 기록하며 높은 투자자 관심을 보이는 상황이다. 한국 시간 2월 3일 거래가는 0.0071 달러다.
홍크(HONK)는 언타이틀드 구스 게임(Untitled Goose Game)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밈코인이다. 과거 솔라나 생태계 관심을 이끈 봉크(BONK)와 구스 게임을 오마주해 탄생했다. 현재 홍크 상대강도지수(RSI)는 51로 시장 모멘텀이 중립 상태에 놓인 상황이다. 1월 26일 0.023 달러 고점을 기록한 뒤 매수세가 줄었다.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촉매로 암호화폐 시장 랠리가 발생할 것이란 기대감이 고조되는 상황이다. 홍크와 같은 신규 밈코인은 물론 인터넷컴퓨터(ICP)나 셀레스티아(TIA) 등 암호화폐들이 급등하기도 했다.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유입된 신규 투자 자금이 자연스레 알트코인 생태계에도 유입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 “사토시를 기리며”, 탈중앙 거버넌스 레벨 사토시 토큰 런칭
레벨 사토시(Rebel Satoshi, $RBLZ)는 비트코인의 가치를 기리기 위해 탄생한 신규 프로젝트다. 자유를 의미하는 비트코인 개발자 사토시가 추구한 가치와 브이 포 벤데타의 브이를 밈코인 컨셉 속 담았다.
탈중앙화의 가치를 추구하는 레벨 사토시는 디파이와 밈코인 투자자들을 생태계 내 이끌 계획이다. 투자 금액에 따라 레벨 사토시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되며, 독점적인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접속 권한, 이벤트 초청 등을 제공 예정이다.
$RBLZ 보유자들은 토큰 거버넌스를 가질 수도 있다. 개발팀은 “출시와 함께 레벨 사토시 커뮤니티 플랫폼 및 스테이킹 플랫폼을 런칭 예정”이라며 “커뮤니티가 직접 만들어가는 생태계 레벨 사토시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9999개의 멤버십 NFT도 주목할 부분이다. 레벨 사토시는 이후 NFT 보유자들에게 커뮤니티 노출, 스테이킹, 이벤트 등 영역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개발팀은 이후 생태계 성장과 함께 멤버십 NFT 혜택을 늘려갈 계획이다.
레벨 사토시 생태계 토큰 $RBLA는 현재 사전 판매를 진행 중이다. 사전 판매 교환비는 0.0224 USDT 당 1 RBLZ다. 진행 중인 사전 판매 4단계는 93.44% 완료됐다. 한국 시간으로 2월 8일 오후 10시, 혹은 할당된 토큰이 모두 소진될 경우 단계가 인상된다.
개발팀은 투자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트코인을 포함한 50개 암호화폐로 RBLA 사전 판매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프로젝트 로드맵 및 상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위 콘텐츠는 LOCX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