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리플이 암호화폐 시장 상승세에도 횡보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 시간 2월 3일 리플은 전일비 0.2% 상승한 0.508 달러 거래된다. 이는 지난 일주일 기준 3.9% 하락한 가격이다. 같은 기간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3.2% 상승했다.
리플(XRP)은 이번주 해킹 의혹이 제기되며 하락세에 들어섰다. 온체인 애널리스트 자크XBT(ZachXBT)는 한국 시간 30일 “1억 1250만 달러 상당의 리플 토큰 2억 1300만 개가 도난당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일부 도난 토큰은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한 바 있다.
리플랩스는 이 사실을 확인하고 수사 기관에 해킹 피해 보고 및 조사를 요청한 상황이다. 시장에서는 이번 리플 해킹 사건이 약세를 이어오던 리플의 하락 장기화를 발생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암호화폐 시장은 작년 하반기부터 비트코인 현물 ETF를 촉매로 상승세를 이어왔다. 2023년 9월 2만 5900달러 거래되던 비트코인은 현재 66.5% 상승한 4만 3060 달러 거래된다. 같은 기간 알트코인 시가총액은 52.8% 상승했다.
한편 리플은 이 시기 시장 랠리에도 박스권 움직임을 이어갔다. 작년 9월 0.51달러 거래되던 리플은 현재 0.508 달러 거래된다. 암호화폐 시장 전반 상승세가 이어졌음에도 횡보했다.
리플이 투자 심리를 회복하고 상승장에 들어서기 위해서는 현재 준비 중인 리플랩스의 기업공개(IPO), SEC와의 법정 공방 추이를 주목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들 법률 리스크가 해소될 경우 본격적인 상승장에 들어설 가능성이 제기된다.
# 실물 연계한 블록체인 플랫폼, 밈코인과 P2E 결합한 너겟 러시
너겟러시(NuggetRush)는 밈코인에 플레이투언 게임을 접목한 신규 런칭 프로젝트다. 가상자산, 게임, 실물자산을 연동해 종합적인 토큰 생태계 경험을 제공한다. 게임 내 획득한 자산을 플레이어들은 실제 금이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고, 다양한 리워드 시스템으로 리워드와 재미를 함께 얻을 수 있다.
게이머들이 너겟 러시에서 획득한 러시젬(RUSHGEM) NFT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P2P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다. 이후 개발사는 실물 금 등 현실 속 자산과의 교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후 더 다양한 자산군으로 게임 내 리워드를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게임 내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캐릭터도 너겟 러시 재미 중 하나다. 너겟 러시는 맥스웰 스톤포지(Maxwell Stoneforge), 마커스 맥 매칼리스터(Marcus “Mack” McAllister) 등 실제 채굴 전문가 팀을 모델로 한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제공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계획 중이다.
NUGX를 활용하면 게이머들이 플랫폼 운영에 직접 참여할 수도 있다. 개발팀은 “실제 플레이어들이 생태계에 참여하고 운영하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한다”며 “이후 커뮤니티가 직접 이끌어가는 너겟 러시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현재 진행 중인 사전 판매 5단계 교환비는 1 $NUGX 당 0.02 USDT다. 사전 판매에 43%, 거래소 상장과 마케팅에 각 20%, 생태계 펀드에 17%가 할당됐다. 너겟 러시는 솔리드푸르프 스마트 컨트랙트 계약을 마치기도 했다. 프로젝트 상세 및 로드맵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LOCX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