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SK플래닛이 블록체인 지갑인 업튼 스테이션 내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가 개별 커뮤니티 운영사 1호로 참여해 오는 3월 3일까지 1억 원 상당의 AVAX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업튼 스테이션을 다운받은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업튼 스테이션은 탈중앙화 지갑으로 개인 키 분산 저장을 통해 보안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지난해 6월 출시해, 현재 가입자 수는 23만 명 이상이다.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는 블록체인 지갑 한 곳에서 가상자산 보관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업튼 스테이션 이용자는 사용자가 개인 의견, 정보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라운지’와 참여사가 직접 운영하는 ‘개별 커뮤니티’로 구성된다.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는 업튼 스테이션 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팬덤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는 SNS 중심으로 사용자와 소통해 왔다.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는 업튼 스테이션 내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 3일까지 1억 원 상당의 AVAX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총 5개의 미션으로 구성된 이번 이벤트는 ▲아발란체 커뮤니티 가입 ▲업튼 스테이션 지갑에 아발란체 코인(AVAX) 보유 등 매주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미션을 수행하면 NFT를 받을 수 있다. 블록체인 관련 지식을 퀴즈 형식을 통해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NFT 3종 이상을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보유할 경우 NFT 보유 종수에 따라 아발란체 코인(AVAX)을 받을 수 있다.
SK플래닛 웹3.0 비즈랩(Web 3.0 Biz Lab) 김태학 팀장은 “업튼 스테이션 가입자가 점차 증가하며 아발란체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는 물론 국내외 게임사 중심으로 커뮤니티 참여사가 확대될 전망”이라면서 “커뮤니티 사용자들이 계속 로열티를 높여갈 수 있도록 완성도 있는 웹 3.0 서비스를 발굴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