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레이어 1 블록체인 나비루가 1200만 달러 규모 신규 투자 라운드를 마쳤다. 니비루는 초당 4만 건의 거래 처리 속도(TPS), 1.4초의 블록 생성 시간을 가진 개발 중심 블록체인이다.
실물 자산(RWA), 탈중앙화 금융(DeFi) 게임 등 웹3 영역 활용을 위해 고안됐다.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개발자들은 코즘와즘(CosmWasm)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크라켄 벤처스, 아크스트림, NGC 벤처스, 마스터 벤처스, 트라이브 캐피탈, 반터 캐피탈 등 글로벌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마스터 벤처스 톰 던리비 최고투자책임자(CIO)는 “니비루는 지난 글로벌 블록체인의 기술 연구를 흡수해 가장 우수한 블록체인을 구현했다”며 “사용하기 용이한 API, 개선된 개발자 툴킷 등을 활용한 나비루는 새로운 블록체인 생태계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비루는 최근 코인리스트에서 커뮤니티 세일을 진행한 신규 블록체인이다. 300만 달러 상당 NIBI 토큰이 판매 9분 만에 매진돼 높은 투자자 관심을 보였다. 나비루는 커뮤니티 세일 목표금을 842% 초과 달성했으며, 토큰 구매자 수가 5000명 이상에 달한다고 밝혔다.
니비루는 ‘개발 지원 가스’ 로열티 메커니즘을 적용해 개발자 친화적 블록체인을 제시했다. 니비루 체인 개발자들은 다양한 웹3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니비루 체인은 오는 2024년 중 다양한 외부 서비스 연동을 통한 생태계 확장을 목표하고 있다. 생태계 디앱(dApps) 니비 퍼프(Nibi-Perps), 니비 스왑(Nibi-Swap), 니비USD(NUSD) 등의 출시도 계획됐다. 니비루가 개발자 친화적 네트워크로 블록체인 생태계 관심을 모을지 주목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