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 대통령 선거의 유력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를 테마로 한 코인이 급등하며, 이를 이용한 투자 전략에 관심이 모아진다.
8일(현지시간) 데일리코인에 따르면, 헤지펀드 투자사 메커니즘 캐피털(Mechanism Capital)의 대표 앤드류 강이 자신의 트럼프 테마 코인 투자 전략을 공개했다.
그는 대통령 후보 경선이 이미 시작된 상황에서 선거가 끝날 때까지 트럼프가 매스컴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즉 메커니즘 캐피털의 트럼프 밈코인 투자 전략의 핵심은 트럼프의 당선이 아니라, 논란이 많은 전직 대통령에 모두가 관심을 기울일 것이기 때문에 트럼프를 테마로 한 코인이 큰 주목을 계속 받을 것이라는 점에 있다.
앤드류 강에 따르면, 현재 적어도 몇 개의 트럼프 테마 코인이 암호화폐 시장에 떠돌고 있지만, 눈에 띄는 코인은 마가(TRUMP) 단 한 개뿐인 것으로 보인다.
이 밈코인은 지난 30일 동안 1054.4%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2024년 1월 9일 0.252달러에 불과했던 TRUMP는 2024년 2월 7일 사상 최고가 3.03달러까지 치솟았다.
온체인 추적 기관 아캄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현재 트럼프의 암호화폐 지갑에는 약 58만개의 TRUMP 코인이 있으며, 이는 현재 가격으로 약 155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앤드류 강에 따르면, 그는 트럼프 밈코인 개발팀과 커뮤니티의 그룹 채팅에도 참여했는데, 이들은 트럼프가 자신의 TRUMP 코인을 모두 버리고 그것을 부정하는 상황을 가장 위험한 시나리오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