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시장이 최근 또 다른 상승세를 맞이하며 투자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일주일 거래량이 20% 증가함에 따라, 비트코인과 카르다노 등 높은 상승률을 보인 암호화폐 대상 기대감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번 거래량의 급증은 시장 자금 유입을 반영하며 지난주의 랠리를 더욱 강화했다. 한국 시간 2월 16일 비트코인과 카르다노는 지난주 각각 12.1%, 12.3% 올라 거래된다. 이더리움을 제외한 주요 암호화폐 대비 상승세가 높았다.
비트코인(BTC)은 최근 4주 동안의 상승세를 이어가며 5만 2천 달러 전후 거래된다. 이는 투자자 관심 상승과 함께 ETF(상장지수펀드) 관련 지표의 개선, 최근 나타난 기관들의 적극적인 투자 움직임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특히, 1000 BTC 이상을 보유한 대형 투자자들의 증가는 자본 시장의 비트코인 인식이 크게 개선된 징후로 해석될 수 있다. 미국 주식 시장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가운데, 투자 자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을 보이는 지표다.
최근 상승장을 보인 카르다노는 0.68달러 저항선 돌파 여부를 주목해야 한다. 0.53달러 저항선을 파하며 0.60달러 수준까지 급등한 카르다노는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0.47% 오르는 상황 속 홀로 4.3% 급등했다.
최근 암호화폐의 상승세는 블록체인 기술 영역에 대한 투자가 다시금 활성화되고 있음을 보인다. 이에 인큐베타와 같이 인공지능 등 주목 기술을 활용한 신규 프로젝트들도 등장하는 상황이다.
# 인큐베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결합해 자리잡을까?
인큐베타(InQubeta)는 사전 판매 960만 달러를 기록한 신규 프로젝트 중 하나다. 더 다양한 인공지능이 개발될 수 있는 생태계를 인공지능 관련 투자 NFT 마켓으로 만들고자 한다.
큐브($QUBE)는 인큐베타 NFT 마켓에서 활용되는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네이티브 토큰이다. 소유권 확인 및 이전, 투자 요건 확인 등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빠르고 효과적이다. 기존 투자 관련 정보가 소수에게 공개됐던 것과 대조된다.
개발팀은 “기존 투자 생태계에서는 개인 투자자들이 원하는 인공지능 서비스에 투자하기가 어려웠다”며 “개인들도 직접 원하는 인공지능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인큐베타 플랫폼을 고안했다”고 말했다.
인큐베타는 이후 소각 및 토큰 수수료 스테이킹 등의 방법으로 보유자 리워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QUBE 거래의 2%는 수수료로 소각되고, 다양한 생태계 수익을 스테이킹 풀에 할당한다. 큐브 토큰 보유자들에게는 이후 생태계 관련 거버넌스도 제공된다.
전체 공급량 중 65%가 사전 판매에 할당됐다. 리워드풀에 전체 10%, 마케팅과 법률 이슈에 각 5%가 분배됐다. 3년 락업이 걸린 개발 자금으로 이후 15%가 활용된다. 인큐베타는 블록 오딧(BlockAudit) KYC 검증 및 해큰(Hacken)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를 마쳤다.
인공지능과 암호화폐는 올해 투자자 관심을 모으고 있는 주요 섹터 중 하나다. 암호화폐 시장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는 지금, 인큐베타가 인공지능 생태계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위 콘텐츠는 LOCX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