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ICO 프로젝트 비트코인 독스가 사전 판매 개시 24시간 만에 100만 달러 모금에 성공했다. 비트코인 독스는 올해 주목받는 비트코인 내러티브에 밈코인 컨셉을 결합한 프로젝트다.
비트코인 독스(Bitcoin Dogs)는 가상 애완동물 게임의 매력을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온보딩한 새로운 암호화폐 프로젝트다. 개발팀은 “비트코인 생태계에서도 다양한 웹3 프로젝트가 실현될 수 있음을 보이고자 비트코인 독스에 런칭했다”며 “토큰 리워드를 적절히 활용해 초기 투자자들이 더 큰 혜택을 얻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비트코인 네트워크 위 메타버스? 비트코인 독스의 등장
비트코인 독스는 BRC-20 기술 기반을 활용해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네트워크 위에서도 메타버스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비트코인 독스는 이용자들이 가상의 애완동물을 키우고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비트코인 독스 이용자들은 가상의 애완동물을 키우고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소셜 게이밍 경험을 가질 수 있다. 개발팀은 전 세계 개의 수 9억 마리를 상징해 9억 개 토큰을 발행했다. 30일간의 사전 판매 기간 토큰이 판매되지 않을 경우 자동 소각된다.
이 프로젝트는 엑시 인피니티와 다마고치와 같은 성공적인 게임들에서 영감을 받아 NFT 컬렉션과 게임 사이의 경험을 설계했다. 개발팀은 디지털 자산을 넘어 사용자들이 애정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NFT 구조를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독스는 복고풍 디자인을 통해 고전 게임에 대한 향수를 자극한다. ‘온체인 다마고치’ 컨셉을 적용해 사용자는 사료 구입, 건강 관리, 다양한 게임 플레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상에서 새로운 형태의 인터랙션과 커뮤니티 형성을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 비트코인 열기 이어갈까, 투자자 관심 이어질지 주목
최근 코인데스크를 포함한 다수의 암호화폐 전문 매체들은 NFT 시장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새로운 물결을 맞이하고 있음을 보도하기도 했다. 비트코인 독스는 이런 상황 속 NFT 시장 랠리에 함께하겠다는 목표다.
비트코인 독스는 코인 투자의 스릴, NFT 수집의 즐거움, 그리고 소셜 게이밍의 재미를 한데 결합한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 프로젝트의 중심에는 0DOG 토큰이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가상의 개를 입양해 다양한 도전을 경험하며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교류하게 된다.
플랫폼은 사용자의 활동에 따라 가상의 동반자가 성장하고 발전하는 여정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디지털 세계에서의 소유감과 커뮤니티 구축, 그리고 게임 플레이를 통한 상호작용의 새로운 미래를 탐구한다.
멀티 토큰 토크노믹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비트코인 독스 생태계는 경쟁적인 게임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경쟁적인 플레이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비트코인 독스는 한국 시간 2월 14일 오후 8시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발표된 사전 판매 시작가는 0.015 USDT 당 1$0DOG이다. 비트코인 독스의 거래소 상장 목표가는 40.5 USDT다.
사전 판매 단계 투자자들은 최대 APR 75%에 달하는 비트코인 독스 스테이킹 풀 참여가 가능하다. 비트코인 독스는 솔리드 프루프 보안 감사를 마쳤다. 최근 스택스 등 비트코인 생태계 관련 프로젝트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는 상황 속, 비트코인 독스가 메타버스 컨셉을 성공적으로 접목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위 콘텐츠는 Bitcoin Dogs 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