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BRC-20 기반 개발된 신규 프로젝트 비트코인 독스가 사전 판매 시작 후 280만 달러 모금에 성공했다. 비트코인 독스는 강아지 컨셉 NFT를 활용해 기존 투자자들이 경험하지 못한 메타버스를 제공한다.
비트코인 독스(Bitcoin dogs)는 30일간의 사전 판매 기간 토큰이 판매되지 않을 경우 자동 소각된다. ‘떠돌이 토큰’이라 명명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전판매 투자자 보유 토큰의 가치를 재고했다.
# 비트코인, 26개월 만에 최고치 돌파…비트코인 생태계에 원동력
비트코인은 최근 비트코인 현물 ETF(상장지수펀드)에 대규모 자금이 유입되며 상승세가 발생했다. 비트코인 ETF로의 자금 유입은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참여 욕구를 의미한다.
이러한 시장의 긍정적인 분위기는 비트코인 독스와 같은 새로운 프로젝트들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비트코인 독스는 사전 판매 초기부터 빠른 자금 유입세를 보이며 기대감을 더욱 키웠다.
비트코인 독스는 출시 전 소셜 미디어에서 6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해 30일간의 짧은 사전 판매 기간이 책정되었음에도 시장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토큰 사전 판매 가격은 0.015달러에서 시작해 0.0404달러까지 상승한다. 초기 투자자들에게 최대 169%의 토큰 베네핏이 제공되는 구조다.
개발팀은 게임과 NFT 컬렉션을 연동한 경험을 설계하며 기존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엑시 인피니티와 다마고치 메커니즘을 적용했다. 단순 디지털 자산 성격 외에도 비트코인 독스 이용자들이 애정을 가지고 보유할 수 있는 NFT 구조를 보이겠다는 목표다.
# 비트코인 위 메타버스, 새로운 시도의 끝은?
플레이어들은 ‘온체인 다마고치’와 함께 다양한 게임 아이템 구매 및 관리,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유틸리티 토큰 $0DOG이 과정 중 활용된다.
이외에도 비트코인 독스 NFT 레벨을 상승시키거나 능력을 강화할 경우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도 있다. 비트코인 독스는 다른 플레이어와의 경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네이티브 토큰 $BARK를 보유했다.
비트코인 독스는 한국 시간 2월 14일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발표된 사전 판매 시작가는 0.0173 USDT 당 1$0DOG이다. 개발팀은 이후 거래소 상장 목표가가 40.5 USDT라고 전했다.
최근 비트코인 생태계 관련 프로젝트들이 투자자 관심을 받는 상황, 메타버스 컨셉을 접목한 비트코인 독스가 투자자 관심을 모을지 주목된다. 비트코인 독스 사전 판매 단계 투자자들은 최대 APR 75%에 달하는 스테이킹 풀 참여가 가능하다.
#위 콘텐츠는 Bitcoin Dogs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