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카르다노(ADA)가 최근 급속한 네트워크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곧 상당한 매도압력에 따른 조정 가능성이 제기됐다.
핀볼드에 따르면, 2024년 1월 첫 2주 동안 카르다노는 한 번의 큰 랠리와 두 번의 급락을 겪으며 불안한 시기를 보냈다.
그러나 ADA 토큰은 1월 20일 이후 모멘텀을 회복하기 시작했으며, 2월 내내 급등세를 보였고 1월 23일 이후 0.58달러까지 20% 이상 상승했다.
카르다노는 1월 첫 3주 동안의 혼란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달 동안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급증하는 등 강력한 네트워크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실제로 2023년에 스마트 컨트랙트 수가 1만개 이상 증가한 이후, 카르다노는 1월에도 같은 수를 추가했으며, 2월 첫 10일 동안 5000개를 다시 추가했다.
이런 가운데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X(트위터)를 통해 TD 시퀀셜 기술 지표를 카르다노의 3일 차트에 적용하면 대규모 매도세와 상당한 가격 조정이 있을 것이라는 신호를 보낸다고 경고했다.
그는 “TD 시퀀셜 지표는 카르다노의 3일 차트에서 매도 신호를 보여주고 있다”면서 “이 지표가 약세 신호를 보냈을 때 지난 두 차례에 걸쳐 카르다노가 가격 조정을 경험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핀볼드는 카르다노가 실제로 조정에 진입할지, 아니면 상승세를 보일 만큼 충분한 모멘텀을 확보했는지에 대한 확인은 주말 거래가 진행되면서 분명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