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더리움의 덴쿤 업그레이드로 일부 주요 알트코인의 가격 급등이 예상된다고 23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시스테미가 보도했다.
유튜브 채널 코인뷰로는 최근 영상에서 이더리움 덴쿤 업데이트로 인해 주요 알트코인 4종의 가격이 폭등할 수 있다고 밝혔다.
2024년에는 암호화폐 업계와 관련된 중요한 이벤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그중에서도 비트코인 반감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이더리움 현물 ETF 결정, 그리고 이더리움 덴쿤 업그레이드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더리움 덴쿤 업그레이드는 레이어 2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의 비용 절감 등을 목표로 한다.
이 업그레이드로 가격 폭등이 예상되는 종목으로 코인뷰로는 아비트럼(ARB), 옵티미즘(OP), 이뮤터블X(IMX), 폴리곤(MATIC) 등 네 종목을 꼽으며 다음과 같이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아비트럼은 강세 모멘텀을 유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종목은 최근 1월 12일 사상 최고치 2.40달러를 기록했으며, 덴쿤의 기대 효과로 인해 상승세가 둔화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이더리움과 상호작용하기 위한 저렴한 대안으로 아비트럼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옵티미즘은 “슈퍼 체인” 생태계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상당한 상승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덴쿤 업그레이드 이후 네트워크 효율성이 증가함에 따라 이뮤터블X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이 가속화되며 게임파이(GameFi)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자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이는 가격 측면에서 상당한 상승 잠재력을 나타낸다.
마지막으로 폴리곤은 2021년 12월 27일에 2.92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여전히 사상 최고치보다 60% 낮은 가격이다. 하지만 이더리움 덴쿤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든 것이 바뀔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