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텍사스주의 테드 크루즈를 중심으로 한 공화당 상원의원들이 연방준비은행이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를 창출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와처그루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와처구루는 폭스 비즈니스를 인용해 공화당 상원의원들이 2024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디지털 달러 창출에 대한 제한 노력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CBDC가 감시 및 금융 자율성을 해치는 잠재적인 무기가 될 수 있다며 법적 근거에 반대했다. 이는 바이든 행정부가 연방준비은행의 CBDC 사용 사례에 대한 연구를 승인한 후에 이루어졌다.
미국 상원의원들이 연방준비은행이 CBDC를 발행하는 것을 금지하려는 움직임은 대통령 선거가 다가옴에 따라 더욱 빈번해졌다. 디지털 자산 부문은 미국 정치 분야에서 그 어느 때보다 큰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 올해 초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특히 의회에서는 CBDC 발행 입법에 대한 갈등이 증가하고 있다.
크루즈 상원의원은 CBDC의 위험성을 지적하는데 앞장서고 있고, 전 대통령이자 재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도 중앙은행 발행 화폐에 대한 우려를 공유했다. 기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금융 자율성의 부족과 중앙은행이 시민들의 자금에 대해 가질 수 있는 감시와 통제를 우려하고 있다.
크루즈는 테네시주의 빌 헤거티, 플로리다주의 릭 스콧, 노스캐롤라이나주의 테드 버드, 인디애나주의 마이크 브라운, 노스다코타주의 케빈 크레이머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반대 법안을 후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