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밈코인 시장에 활기가 돌기 시작했다. 밈코인 페페(PEPE)가 대표적이다.
페페는 지난 27일 하루 동안 53% 급등했다. 현재 가격은 0.003774 달러로 지난 일주일 사이 142.3% 올랐다.
시장에서는 작년 초 암호화폐 상승장을 이끈 밈코인 랠리가 다시 찾아올 것이란 전망이 조심스럽게 나온다. 페페는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일일 활성 지갑 수가 85% 늘어나며 온체인 활동 증가세를 보였다. 거래 건당 10만 달러를 초과하는 큰 거래도 늘어났다.
페페 선물 포지션에서도 긍정적인 움직임이 보인다. 페페의 펀딩비는 0.0169%에서 0.12%로 크게 상승했다. 거래자들이 페페 보유를 위해 더 큰 비용을 지불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일부에서는 장기 상승에 베팅하는 투자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진단을 내린다.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 봉크(BONK) 등 밈코인들이 상승률 상위권을 차지했다. 지난 하루 동안 밈코인 시가총액은 11.1% 급등했다. 페페의 급등세가 다른 밈코인에도 파급되는 모습니다.
솔라나 생태계에서 올해 등장한 도그위프햇(WIF)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개월 90% 가까이 상승하며 주목 받았다. 현재 역대 최고점을 갱신 중이다. 게이트아이오, 쿠코인 등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어 전체 암호화폐 중 24시간 거래량 76위에 위치한다.
소셜 미디어 팔로워 등 커뮤니티 지표도 긍정적이다. 현재 도그위프햇 X(전 트위터) 팔로워는 3만6000 명, 텔레그램 구독자 수는 약 1만1000 명에 달한다. 한때 덱스스크리너 인기 코인 2위를 기록했다.
프로그위프햇은(FWIF) 페페의 개구리 컨셉에 도그위프햇을 융합해 탄생한 신생 밈코인이다. 매력적인 개구리 캐릭터와 최근 인기를 끌었던 도그위프햇의 컨셉을 융합했다.
#도지와 페페의 경쟁. 이를 오마주한 프로그위프햇
프로그위프햇 개발팀은 “도그위프햇 코인의 성공이 우리에게 큰 영감을 줬다”며 “도지에게 페페가 있듯, 밈코인 시장의 컨셉 오마쥬를 활용해 매력적인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프로그위프햇은 현재 유니스왑에서 0.00087 USDT에 교환된다. 초기 교환비 0.0005 USDT 대비 74% 상승했다. 토큰 전체 공급량은 10억 FWIF, 공급량 전체가 생태계 분배된다.
개발팀은 이후 솔라나 블록체인과의 브릿지 구축을 계획 중이다. 포털 브릿지와 웜홀을 통해 이더리움 생태계 외 투자 자금을 프로그위프햇 생태계로 유입시키고, 최근 주목받는 솔라나 밈코인 생태계의 상승세를 함께 하겠다는 목표다.
코인게코 데이터 기준 솔라나 기반 밈코인 시장 가치는 약 18억 달러, 24시간 거래량은 4억5408만 달러에 달한다. 프로그위프햇이 이더리움과 솔라나 두 개 네트워크를 확보할 경우 추가 거래 자금이 유입될 수 있다.
#기존 프로젝트 성공 공식 따라간다, 프로그위프햇 런칭
솔라나 브릿지 구축은 프로그위프햇 프로젝트의 초기 로드맵 중 하나다. 이후 개발팀은 프로그위프햇 글로벌 커뮤니티 팔로워 1만 달성, 글로벌 거래소 상장 등 로드맵을 제시했다.개발팀은 “글로벌 거래소 상장은 토큰의 유동성과 현물 거래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 주요 전략 중 하나”라며 “유동성 증가를 통해 고래 투자자들을 생태계로 유입시키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과거 도그위프햇이 게이트아이오와 쿠코인 등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한 만큼, 프로그위프햇이 자체 밈코인 커뮤니티 형성에 성공하고 글로벌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개발팀은 이후 NFT 생태계 확충 등 계획을 제시했다.
2024년 퍼지 펭귄을 필두로 한 주요 NFT 컬렉션들은 높은 변동성을 보였다. 프로그위프햇은 NFT 생태계가 재정립되는 이 시점 밈코인 커뮤니티가 하이 엔드 NFT 아트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다.
프로그위프햇 프로젝트 상세 및 로드맵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프로그위프햇은 로드맵 1단계(APERITIF)를 진행 중이다.
프로그위프햇이 커뮤니티 기반 형성에 성공해 새로운 밈코인을 제시할지 주목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