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밈코인 페페가 지난 일주일 132% 급등하며 주요 암호화폐 중 최고 퍼포먼스를 보였다. 봉크와 도지 등 암호화폐도 각각 99%, 44% 올라 밈코인 생태계를 향한 투자자 주목도가 높아졌다.
현재 페페는 0.0000027 달러 거래된다. 역대 최고가에 근접한 0.0000033 달러를 기록한 뒤 지난 24시간 15.7% 하락했다. 지난 12월부터 이어진 하락 채널에서 벗어나 신규 가격대를 형성 중인 상황이다. 페페는 200일 이동평균선을 웃돌아 거래된다. 지난 24시간 RSI는 71.4로 과매수 상태다.
온체인 분석 플랫폼 스팟온체인(SpotOnChain)은 “최근의 가격 움직임은 주요 고래 지갑에 의해 발생했다”고 말했다. 1조 PEPE 수익화에 나선 지갑 ‘0xe58’, 5013억 PEPE를 매입한 ‘0xd9b’ 등 지갑이 움직임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특히 0xe58 지갑은 650일 동안 비활성 상태를 기록한 지갑으로 이번 움직임이 커뮤니티 주목을 받았다.
페페 랠리로 최근 밈코인 생태계는 투자자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글로벌 분석 플랫폼 센티멘트(Santiment)는 “주요 밈코인들이 주목할 상승을 보이며 생태계의 시가총액 성장에 주목할 시점”이라며 “단기 변동성이 높은 만큼 FOMO로 인한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 너겟 러시, 유틸리티 제공하는 밈 코인 생태계 런칭에 주목
너겟러시(NuggetRush)는 밈코인 컨셉에 플레이투언 게임 컨셉을 접목한 프로젝트다. 게임, 가상자산, 실물자산을 연동해 종합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통해 획득한 자산을 실제 금이나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너겟러시는 금 채굴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하여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유형의 플레이 투 언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들은 게임에서 얻은 러시젬(RUSHGEM) NFT를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P2P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이 NFT는 실물 금 등 현실 속 자산과의 교환도 지원하고 있다. 이후 다양한 자산군으로 게임 내 NFT를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개발사는 러시젬 NFT를 활용해 게임 내에서 다양한 자산군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후 플레이어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NUGX 사전 판매에는 토큰 공급량의 43%, 마케팅과 거래소 상장에 20%, 생태계 펀드에 17%가 할당됐다. 너겟 러시는 솔리드푸르프(SolidProof) 스마트 컨트랙트 계약을 마치기도 했다. 개발팀은 사전 판매 종료와 함께 글로벌 거래소 상장 협의에 들어갈 계획이다.
현재까지 너겟러시 사전 판매는 5번의 사전 판매를 통해 약 2억 300만 NUGX 판매를 마쳤다. 현재 토큰 교환비는 1 NUGX 당 0.02 USDT다. 공식 사전판매는 4일 뒤 마감된다. 너겟러시 관련 프로젝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LOCX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