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리플(Ripple)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가 블록체인의 중요한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리플렛저(XRPL) 검증자와 노드 운영자들에게 2.1.0 버전으로 신속히 전환해 달라고 요청했다.
2일(현지 시간) BH 뉴스에 따르면 XRPL 팀은 업그레이드의 기능을 상세히 설명하는 블로그 포스트를 발표했다.
이 포스트에는 버그 수정, 성능 향상 및 NFT 도입 관련 업그레이드(fixNFTokenReserve)와 블록체인 내 작업과 관련한 업그레이드(fixInnerObjTemplate)와 같은 중요한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리플사는 리플(XRP) 원장의 거버넌스 메커니즘에서 추가로 두 가지 개정안에 대한 투표를 시작했다. 네트워크의 신뢰 받는 검증자 80% 이상의 지지를 받는 이 제안들은 원장의 전반적인 기능을 향상시키게 된다.
중요한 업그레이드 마감일이 다가옴에 따라, 리플은 모든 XRPL 서버 운영자들에게 네트워크 운영을 원활하게 유지하기 위해 2.1.0 업그레이드를 서두를 것을 촉구하고 있다. 업그레이드의 정확한 시행 날짜는 원장의 분산 투표 과정을 통해 도출된 합의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이번 개선은 XRPL 생태계에 독특한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fixNFTokenReserve는 NFT 수용 과정에 중요한 통제 메커니즘을 추가할 것이며, fixInnerObjTemplate은 STObject라는 이름의 보다 유연한 내부 객체 템플릿 시스템을 배치하게 된다.
2024년 리플은 기술적으로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XRPL 2.1.0의 배포는 Web3Auth, XRPL 2.0.0 및 Clio v2.0.1과 같은 이전 개선 사항에 이어 리플이 블록체인 개발에 지속적으로 전념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리플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분쟁에 휘말려 있다. 리플 코인이 심리적 목표가인 1 달러 선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인지 주목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