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이 사상 치고치 6만9000 달러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다음 홈런 타자가 누구인지 긴급 폴을 실시했습니다.
“이더리움이 다음 랠리를 이끌 것” 이라는 응답이 34%로 가장 많았습니다.
“비트코인에 지금이라도 들어간다” 는 답도 30%에 달했습니다.
5일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채널에서 진행된 긴급 폴에서 국내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대형 코인에 대한 투자를 더욱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폴은 오전 9시 31분 시작돼 기사 작성 시점까지 440 개의 응답이 모였습니다..
“인공지능(AI) 테마 코인 등 미래 기술과 관련된 코인에 투자하겠다” 는 응답이 16%로 3위에 올랐습니다.
“솔라나, 카르다노, 리플 등 이더리움 킬러 코인들에 투자한다” 는 응답은 11%였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밈코인에 투자한다는 응답은 9%로 가장 적었습니다.
비트코인은 2021년 11월 기록한 6만9000 달러 사상 최고치를 조만간 경신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더리움의 사상 최고가는 4600 달러 입니다.
비트코인은 반감기 이후에 더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사상 최고가를 타깃으로 삼지 말고 더 큰 목표가 있으니 추격 매수를 해도 괜찮다는 주장입니다.
알트코인 중의 대장주인 이더리움은 현물 ETF가 이르면 5월 승인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남아 있습니다.
솔라나, 카르다노, 그리고 리플 등 이더리움과 경쟁하는 알트코인들의 가격 탄력이 더 좋다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밈코인의 기세가 압도적입니다. 도지코인, 페페코인, 봉크 등은 이미 많이 올랐지만 무지성 투자자들이 몰려올 때는 역시 밈코인이라는 주장입니다.
폴에 참여한 기타 의견으로 체인링크, 비트코인 레이어 2 등이 언급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