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시장의 강한 상승세 가운데 상대적으로 상승폭이 적은 XRP가 곧 주목할 만한 실적을 올릴 것이라는 전망을 5일(현지시간) 코인에디션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XRP 분석가로 알려진 유튜버 블록체인 배커(Blockchain Backer)는 향후 며칠 내에 XRP가 놀라운 급등을 보일 수 있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XRP는 24시간 전보다 0.6% 하락하고 일주일 전에 비해 15.7% 오른 0.66 달러에 거래됐다.
블록체인 배커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 동향과 이전 상승기 동안 관찰된 추세를 비교하며 XRP가 곧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2조 3000억 달러를 넘어섰다며, 2020년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이 비슷한 수준에 도달했을 때 많은 알트코인이 강세 랠리를 펼쳤다고 언급했다.
블록체인 배커에 따르면, 당시 XRP가 괄목할 만한 상승을 기록했다. XRP는 당시 3일 동안 0.3달러에서 0.79달러까지 163%의 폭발적인 성장을 했다.
코인에디션은 블록체인 배커의 분석은 알트코인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는 시장 전반의 예측과 맥락을 같이 한다며, 역사가 반복된다면 향후 며칠 내에 XRP 보유자들이 비슷한 상승을 목격할 가능성을 제기한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