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이더리움(ETH)의 덴쿤(Dencun) 업그레이드에 이어 또 하나의 주요 알트코인이 업그레이드 계획을 발표하며 가격이 급등했다.
13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바이낸스의 BNB가 네트워크의 중요 업그레이드 계획을 발표했다.
이더리움의 EIP 4844에서 영감을 받은 이 업그레이드는 블록체인에서 데이터가 저장되고 처리되는 방식을 최적화해 트랜잭션 비용을 크게 줄이고 네트워크 성능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NB의 BEP 336은 “블롭 전송 트랜잭션”(BlobTx)이라는 개념을 도입한다. 공식 설명에 따르면 블롭은 각각 최대 128KB의 대용량 데이터를 캡처하도록 설계된 임시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메모리 세그먼트로 정의된다.
이러한 블롭은 네트워크의 트랜잭션 검증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네트워크는 블록 내의 각 트랜잭션을 개별적으로 검증하는 대신, 첨부된 블롭에 올바른 데이터가 포함돼 있는지 간단히 확인하도록 한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네트워크는 BEP 336의 통합을 위한 단계적 로드맵을 공개했다.
4월 중 테스트넷을 출시하고, 5월 마그넷 단계를 거쳐 6월 메인넷 하드포크를 계획 중이다.
BNB의 업그레이드 계획 발표 후 최근 강세를 이어가던 BNB 가격이 상승폭을 더욱 확대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후 BNB는 24시간 전보다 11.4%, 일주일 전에 비해 39.5% 오른 590 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