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크립토코인뉴스(CCN)은 10일(현지시간) 영국 국영 통신기관 오브컴(Ofcom)이 블록체인을 이용한 전화 관리 솔루션 개발 지원금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 지원금은 영국 기업, 에너지 및 산업전략부에서 시행하는 연구 개발 지원 사업에 의한 것으로, 총 금액은 70만 파운드(약 10억원)다.
오브컴의 발표에 따르면, 2020년 4월까지 업계, 대학 및 관련 기관들이 참여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전화번호 관리 시험 연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에서는 특히 전화번호를 일종의 디지털 자산으로 취급해 블록체인 기술로 관리하는 방법을 개발하는 것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현재 연국에는 사용중인 번호화 사용을 위해 예약된 번호 등 총 10억개의 유선전화 번호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번호들의 관리에 블록체인을 이용하면 규제와 관련 사업에 소요되는 비용 부담을 줄이고, 업체 서비스의 신속성을 높이며, 고객 입장에서는 통신사 이동, 전화시가 에방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최근 이동전화 네트워크 사업자들은 대금 청구, 지불 및 가입 시스템 관리의 비효율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은 이러한 문제들도 해결 가능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