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한 암호화폐 분석가가 두 개의 알트코인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15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익명의 분석가 알트코인 셰르파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바이낸스코인(BNB)이 당분간 강세 추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BNB는 사상 최고치까지 약간의 하락이 예상되지만, 앞으로 몇 달 안에 이를 무난히 돌파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알트코인 셰르파는 BNB의 주간 차트를 바탕으로 2024년 초에 시작된 상승세가 661.7달러 부근의 주요 저항선을 돌파함으로써 연장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후 BNB는 24시간 전보다 0.9% 하락하고 일주일 전에 비해 23.3% 상승한 591.6 달러에 거래됐다.
다음으로 알트코인 셰르파는 대출 프로토콜 에이브(AAVE)가 하한선인 45.6달러와 상한선인 112.4달러 사이의 오랜 거래 범위를 벗어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더 많은 상승 잠재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AAVE에는 여전히 많은 상승 여력이 있긴 하지만 실제로 진행 시점은 확실하지 않다”면서 “아마도 걱정하지 않고 그냥 사면 될 것 같은 견고한 코인”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후 AAVE는 24시간 전보다 9.5%, 일주일 전에 비해 5.2% 하락한 125.6 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