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암호화폐 카르다노(ADA)가 큰 폭의 상승을 앞두고 있다는 전문가의 분석을 20일(현지시간) 코인에디션이 보도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벤 암스트롱은 카르다노팀이 의도적으로 대중의 관심을 끌려고 하는지 알 수 없지만 이러한 분위기가 카르다노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과거 데이터를 통해 볼 때 카르다노 생태계에서 이러한 발전이 있을 때 중요한 가격 움직임이 뒤따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암스트롱은 카르다노에 대한 대중의 관심 상승 분위기를 뒷받침하는 다양한 활동 중 하나로 카르다노에서 새로 출시된 법정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M을 꼽았다.
그는 USDM 출시가 카르다노 네트워크의 진화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고 밝혔다. 또한 이것이 카르다노 네트워크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디앱)에 보안, 확장성, 지속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날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USDM 스테이블코인 개발사 미헨 파이낸스(Mehen Finance)는 4월 소매 이용자를 대상으로 코인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다.
아울러 암스트롱은 카르다노의 CEO 찰스 호스킨슨이 하이드라(Hydra)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이것이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는 점을 카르다노 커뮤니티에 확신시키는 데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카르다노는 24시간 전보다 1.1% 하락한 0.61 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