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리플의 암호화폐 XRP 가격이 여전히 사상 최고치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지만, 곧 정점을 향해 상승할 수 있다는 분석을 22일(현지시간) 뉴스BTC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XRP의 최근 상승세에 따라 일부 분석가들은 앞으로 몇 달 안에 XRP가 더욱 상승해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트레이더인 제이크 개긴은 이번 상승 사이클에서 XRP가 새로운 정점에 도달할 수 있다며 XRP에 대해 대담한 예측을 내놓았다.
그의 예측은 4월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비트코인의 반감기 이벤트 전후로 XRP가 강력한 상승 잠재력이 있다는 것이다.
개긴은 “XRP는 현재 최고의 암호화폐 자산 중 하나”라면서, 2021년 상승장 당시 XRP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분쟁으로 인해 정점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리플이 소송에서 최종 승리할 경우, 현재 강세 사이클의 절정에서 XRP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개긴은 XRP의 이번 강세장 최종 목표 가격을 5 달러로 제시했다.
개긴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반감기 이벤트가 약 30일 앞으로 다가왔으며, 시장은 이미 강한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또한 그는 비트코인의 반감기 전 엄청난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으로 XRP외에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카르다노(ADA) 등을 꼽았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XRP는 24시간 전보다 0.5% 상승한 0.62 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