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최근 비트코인(BTC)의 가격 움직임이 30분 차트에서 “역머리어깨(inverse head and shoulders” 패턴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강세 기술적 형태로, 단기간 내에 추가 상승을 이끌 수 있는 신호로 해석된다.
24일 코인마켓켑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제스퍼(Jesper)는 X(트위터)에 “유명한 역해드앤숄더 차트 패턴의 완벽한 예가 나타났다. 곰들은 기회가 없다. 우리는 상승할 것이다! 존버(HODL)!!”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역해드앤숄더 패턴은 거래 세계에서 매우 신뢰할 수 있는 기술적 지표로 여겨지며, 잠재적 추세 반전 또는 기존 상승 추세의 지속을 시사하는 신호로 해석된다. 이 패턴은 가장 깊은 중간 저점(머리모양)을 포함해 세 연속 저점으로 구성되며, 뒤집힌 머리와 어깨의 모양을 닮았다.
Jesper의 분석에 따르면 당시 6만 4000달러인 비트코인 가격이 패턴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약 6만 7000달러까지 상승해야 한다. 비록 비교적 소폭의 가격 차이로 보일 수 있지만, 스캘퍼나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단기 트레이더에게는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역머리어깨 패턴은 이전의 하락 추세가 동력을 잃고 구매자들이 가격을 지지하기 시작해 최종적으로 목선(두 어깨에 의해 형성된 저항 수준) 이상으로의 돌파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강세 신호로 간주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