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모듈러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끄는 현직자들이 ‘모듈러 하모니(Modular Harmony)’에서 블록체인 업계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모듈러 하모니는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29일 오후 12시부터 7시간동안 강남 해시드 신사옥에서 개최된다.
모듈러 하모니는 비들 아시아의 사이드 이벤트 중 하나다. 라디우스, 포필러스, 체인라이트, 디사이퍼에서 공동 주최했다.
모듈러 하모니 행사는 블록체인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클라우드화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모듈러 블록체인 섹터의 대표 팀들이 참여한다.
모듈러(Modular) 블록체인은 실행, 합의, 데이터 가용성 등 4개 기능을 모두 다른 레이어에서 처리한다. 반대 개념으로 4개 기능을 하나의 레이어에서 작동하는 모놀리틱(Monolithic) 블록체인이 있다.
주요 연사로 아누랑(Anurag) 아베일 CEO, 닉 화이트(Nick White) 셀레스티아 COO, 알탄(Altan) 니어 데브렐 리드, 피아(Pia) 헤로도토스 개발 리드 등이 참석한다.
포필러스 강희창 프로덕트 리드는 “국내외 모듈러 블록체인 업계의 최선단에서 리서치 및 개발하는 팀들이 많이 참여하기에 의미 있는 논의가 많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국내에서 모듈러 블록체인에 대한 논의와 개발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에서 더 깊이 있고 다양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