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번 주,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이 2.3% 상승한 가운데 솔라나는 4.8% 하락하며 그간 상승세를 반납했다. 암호화폐 시장은 월요일에 시작된 시장 조정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한 때 7만 1000달러 까지 반등하면서 시장은 안정을 찾았다. 랠리 기대감이 높아지던 암호화폐 시장은 한국 시간 28일 새벽 코인베이스와 SEC 사이 법적 논쟁 이슈가 제기되며 상승을 반납했다.
솔라나(SOL)는 최근 한달 동안 90% 가까이 급등하는 등 상승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다. 솔라나 달러 차트를 보면, 솔라나는 208달러의 연중 최고치를 기록한 후 현재 수준에서 가격이 횡보하는 모습이다. 기술적 분석 지표로 보면 솔라나 상대강도지수(RSI)는 현재 55로 해당 자산이 과매수도 과매도도 아니며 추가 가격 상승 여지가 있음을 나타낸다.
또한 MACD(이동 평균 수렴 발산) 선이 MACD 신호 선 위에 있어 추가 상승 모멘텀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준다. 지지 관점에서 보면 0.236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과 일치하는 173달러에서는 버텨줘야 한다.
시장 분석가들은 솔라나 다음 목표는 약 250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를 돌파하는 것이며 피보나치 확장 수준을 고려할 때 267달러가 다음 목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이전 사상 최고치를 웃도는 것이며 1.618 피보나치 확장 수준과 일치한다. 만일 솔라나가 이 수준을 돌파한다면 414달러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온다. 이는 4.236 피보나치 확장 수준으로 전문가들은 시장이 강세를 유지하고 큰 변수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2024년 솔라나가 이 수준을 달성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내다봤다.
#솔라나 소매투자자 위한 블록체인..시가총액 1조 달러 ‘예상’
6만 5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X(이전 Twitter)의 인기 분석가 조 맥칸(Joe McCann)은 “솔라나가 1조 달러의 시가총액에 도달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맥칸은 “솔라나는 PMF(제품 시장 적합성)를 찾았으며 이제 ‘The Chain for Retail’, 소매 투자자를 위한 블록체인으로 자리잡았다”며 “이더리움이 느리고 비용이 많이 드는 레이어1과 레이어2 솔루션을 둘러싼 복잡성으로 인해 소매 사용자를 위해 설계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SOL to $1T market cap.
Here’s why:
?
— ◢ J◎e McCann ? (@joemccann) March 17, 2024
그는 거래 봇이 최근 시장 트레이딩을 주도해 왔다며 “이들 봇의 대부분은 솔라나에서 밈 코인을 거래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탈중앙화 거래소(DEX)에서의 거래가 이더리움에서 솔라나로 전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런데도 SOL의 가치는 여전히 이더리움 가치의 4분의 1에 불과하다는 분석이다. 맥칸은 “솔라나는 과소평가 되었다고 믿으며 펀더멘털을 고려할 때 솔라나의 시가총액은 1조 달러도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AI 프로젝트 인큐베타 부상.. 제 2의 솔라나 ‘기대’
한편, 시장은 솔라나에 이어 AI 프로젝트에 주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인큐베타(InQubeta)가 새로운 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인큐베타는 암호화폐 투자와 AI 스타트업을 연결하려는 목표를 가진 프로젝트다. 이 플랫폼은 AI 기술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며, 현재까지 9억 1300만 개의 큐브(QUBE) 토큰을 사전 판매하며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인큐베타는 암호화폐 투자와 인공 지능 프로젝트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AI 중심 암호화폐 프로젝트다. AI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플랫폼은 투자자가 AI 스타트업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여 빠르게 발전하는 두 부문 간의 시너지 효과를 촉진한다는 설명이다.
인큐베타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디플레이션 메커니즘을 통해 토큰 가치를 상승시키는 것이다. 토큰에는 소각세가 포함되어 있어 전체 큐브 토큰 판매의 2%와 전체 구매의 1%가 유통에서 제거된다. 이러한 디플레이션 메커니즘은 희소성을 높이고 잠재적으로 토큰의 가치를 상승시킨다는 분석이다. 또한 인큐베타는 토큰 보유자가 자산을 스테이킹하고 보상 풀에 할당된 구매세 및 판매세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인큐베타는 사용자가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AI 기술의 미래에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상장된 AI 스타트업을 NFT(대체불가 토큰)로 전환하여 분할된 투자와 투명한 이익 공유를 가능하게 한다. 투자자는 큐브 토큰 형태로 수익을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AI 벤처의 성공에 직접적인 지분을 제공할 수 있다.
큐브 토큰은인큐베타 생태계의 중추 역할을 하는 ERC-20 유틸리티 및 거버넌스 토큰이다. 큐브 토큰을 보유하면 투자자는 플랫폼의 NFT 시장에 상장된 AI 스타트업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의 거버넌스 및 의사결정 프로세스에 참여할 수 있다.
#인큐베타 “투자자에게 수익 기회 제공할 것”
솔라나는 시장 조정에도 불구하고 강세를 유지하며 알트코인 중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분석가들은 솔라나의 시가총액이 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한다. 이와 함께 AI 기반 프로젝트 인큐베타는 암호화폐 투자와 AI 기술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며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큐베타는 “암호화폐 투자와 AI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흥미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투자자에게 AI 기술의 미래에 참여할 잠재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큐베타 사전 판매와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LOCX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