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홍콩 웹3 페스티벌이 2024년 4월 6일부터 9일까지 홍콩 컨벤션 및 전시 센터(Hall3FG)에서 개최된다. 완샹 블록체인 연구소와 해시키 그룹이 주최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160개 이상의 혁신적인 프로젝트와 100개 미디어, 그리고 300명 이상의 연사들이 참여해 최신 기술 트렌드, 웹3과 블록체인을 둘러싼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는 네 개의 메인 컨퍼런스 영역과 오픈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웹3, 레이어 2, 디지털월렛과 디지털 금융시장의 미래, 규제 환경 등 다양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캐시우드·홍콩 재무부·OKX 그룹 대표 연사로 참여
주요 연사로는 완샹 블록체인의 의장 겸 해시키 그룹의 CEO인 샤오 펑, 홍콩의 재무부 차관을 비롯해 아크(ARK)인베스트의 창립자 캐시 우드(화상 대화), OKX 그룹 대표, 스티브 윤 텔레그램 톤 재단 회장, 릴리 리우 솔라나 재단 회장, 도미닉 윌리엄스 디피니티 재단 회장 등 업계 거물들이 참여한다.
샤오펑 완샹 블록체인 의장은 홍콩을 디지털 금융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여정이란 주제로 기조 연설에 나선다. 캐시우드 아크 인베스트먼트 CEO 겸 CIO는 해시키 캐피탈 CEO와 담화화 나설 예정이다. 이 밖에 글로벌 자본시장 온체인 연결, 아시아의 스테이블 코인, 암호화폐 ETF의 영향 등 디지털 자산에 대한 논의도 이어진다. 이 자리에는 홍 OKX 그룹 대표(온라인)을 비롯해 바이낸스 CEO, 피델리티 디지털 투자 부책임자, 시카고상품거래소 암호화폐 글로벌 책임자 등이 참여한다.
#레이어1, 2와 웹3·AI에 대한 다양한 논의
레이어 1과 2, 웹3 대표 프로젝트들도 대거 참여한다. 도미닉 윌리암스 디피니티 재단 설립자 겸 수석과학자는 AI는 스마트계약이란 주제로 발표하며 텔레그램 TON 재단 회장 스티브 윤은 텔레그램 생태계 내부에서의 암호화폐 혁명에 대해 논의한다. 이 밖에 릴리 리우 솔라나 재단 회장과 에이버리 칭 앱토스렙 (Aptos Labs) 공동 창립자 겸 CTO, 니어 프로토콜 창립자 등이 참여해 BTC레이어 2, 웹 3 글로벌 투자 환경, 레이어 2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DWF 랩스, ICP, MEET48, OKX 웹3, TON 재단, ZA 은행 등의 타이틀 스폰서를 비롯해, 전략 파트너인 사이버포트, 홍콩 무역 발전 협회(HKTDC), InvestHK 등이 스폰서로 참여한다. 또한, 체인링크, 크레지스, 딥코인 랩스, 게이트.io, 군질라 게임즈, NEAR 프로토콜 등이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여한다.
홍콩 웹 3 페스티벌 측은 “이번 행사는 협업을 촉진하고, 웹3 환경을 탐색하며, 디지털 미래에 대한 공동의 비전을 확립하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과 웹3의 미래를 모색하는 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3 페스티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