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4월 20일은 ‘도지데이’로, 매년 이날은 도지코인과 다른 밈코인들이 시장에서 주목받는 날이다. 특히 올해는 도지코인이 0.3달러에 도달할 것이란 전망이 제시되는 만큼 더 많은 투자자들이 밈코인 동향에 주목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신규 밈코인 DOGE20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원조 도지코인을 리팩토링한 밈 코인 DOGE20은 이미 1000만 달러 이상의 자본을 유치하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도지코인, 비트코인 반감기와 도지데이의 동반 효과 기대..0.3 전망
4월은 비트코인 블록 반감기와 도지데이가 동시에 예정되어 있어, 코인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도지데이는 진지한 크립토 세계에서 ‘밈’ 컨셉을 처음으로 제안한 도지코인을 기념하는 날이다. 매년 도지데이에 DOGE 코인이 인상적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이제는 밈코인 랠리가 열리는 연례 행사처럼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올해 도지데이는 비트코인 채굴 반감기와 겹쳐 더욱 의미가 크다. 특히 암호화폐 시장 강한 매수세가 유입되며 밈코인의 전례 없는 랠리가 이어질 것이란 의견이 많다.
특히, 도지코인 3월 차트를 0.2달러 위에서 마감한 것도 긍정적 전망에 힘을 보태고 있다. 팔로워 수가 40만 명을 넘는 유명 코인 인플루언서 렉트 캐피털(Rekt Capital)은 “도지코인이 3월에 0.2달러 위에서 마무리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0.3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예측하기도 했다.
#도지데이 기념 밈코인 도지코인20 ‘주목’..도지코인의 업그레이드
도지코인과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다른 밈코인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출시되고 시가총액이 낮은 코인일수록 변동성이 클 것이란 분석이다. 개인 투자자들의 신규 밈코인에 대한 열기도 뜨겁다. 특히 도지데이에 맞춰 출시하는 도지코인 20이 화제다.
도지코인20은 도지데이 랠리를 최대한 활용하고자 4월 20일 도지데이를 상장일로 정한 신규 ERC-20 밈코인이다. 사전 판매를 시작한 지 며칠만에 1000만 달러를 모금하는 등 상장 후 랠리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개발팀은 이 프로젝트를 도지코인의 최종 버전으로 보고, 일론 머스크가 사랑하는 도지코인의 단점을 개선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도지20의 발행량을 1400억 개로 제한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원조 도지코인은 코인이 무한정으로 발행되어 인플레이션을 야기한다는 문제를 갖고 있다.
#도지코인20의 스테이킹 보상과 토크노믹스
도지코인20은 인플레이션 문제를 방지하고 지속적으로 토큰 수요를 유지한다는 목표 아래 토크노믹스를 설계했다. 전체 토큰의 25%는 사전 판매로 제공되고, 25%는 마케팅에 사용된다. 또 다른 25%의 토큰은 프로젝트 준비금으로 마련되며, 15%는 스테이킹 보상 지급, 10%는 DEX 유동성 공급에 사용될 예정이다.
DOGE20을 구매한 후 스테이킹 풀에 예치하면, 풀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따라 스테이킹 보상을 나눠 받을 수 있다. 개발팀은 전체 토큰 공급량의 15%를 2년에 걸쳐 스테이킹 보상으로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도지코인20은 도지데이 전까지 공식 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토큰 가격은 0.00022달러로 고정되어있으며 ETH, USDT 혹은 신용 카드로 결제 가능하다. 도지데이를 앞두고 도지코인과 신규 밈코인 DOGE20이 어떤 성과를 보여줄지 시장이 주목하고 있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