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도지코인(DOGE) 프로젝트의 창시자가 소셜미디어 X(트위터)의 도지코인 팁 기능 구현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다고 5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도지코인 출시 직후 프로젝트를 떠난 개발자 빌리 마커스는 X에서 잠재적인 도지코인 팁 구현 가능성에 동의했다.
X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팁을 줄 수 있는 기능이 공식적으로 추가됐음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은 사실살 팁 지불에 사용되지 않고 있다.
마커스는 최근 X 이용자들 사이에서 진행 중인 논의에서 소셜미디어 네트워크의 팁 옵션에 도지코인을 추가하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언급했다.
자신을 도지코인 팬이라고 소개한 한 이용자는 잭 도시가 트위터를 이끌 당시 처음 도입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팁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다른 이용자는 도지코인 커뮤니티가 이미 도지코인 지갑이나 타사 애플리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X에서 매일 도지코인 거래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마침내 X가 암호화폐 결제를 구현한다면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도지코인을 지원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토론이 이어지던 중 마커스 또한 댓글을 통해 이에 참여했다. 그는 X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팁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 동의하며, 여기에 도지코인을 추가하는 것은 쉬운 일이며 몇 시간 밖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나타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X가 결제 거래를 위한 새로운 라이선스를 계속 추가하고 있기 때문에 2024년 말까지 도지코인 결제가 구현되기를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