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크립토코인뉴스(CCN)은 23일(현지시간) 디지털 결제 서비스 기업 스퀘어(Square)가 오프라인 암호화폐 지갑 관리를 위한 오픈소스 시스템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퀘어는 자사 블로그에서 암호화폐 업계의 혁신과 기업의 보안 요구 사항 충족을 위해 시스템을 오픈소스화 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스퀘어는 새로운 오픈소스 솔루션 ‘서브제로’(Subzero)를 “기업용 오프라인 비트코인 지갑”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서브제로는 기업 고유의 사용자 정의 기능이나 비즈니스 관련 기능의 구현 필요성 때문에 기존 하드웨어 지갑을 사용하기 원하지 않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서브제로는 ‘서브제로 코어’라는 사용자 지정 비트코인 지갑 실행을 위한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사용하며, SegWit과 HD 월렛을 모두 지원한다.
회사 측은 콜드월렛의 보안 강화를 위해 HSM을 프로그래밍해 콜드 스토리지의 비트코인을 스퀘어의 온라인 핫월렛에만 전송할 수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스퀘어는 또한 이날 서브제로와 함께 빈카운터(Beancounter)라는 새로운 도구를 공개했다. 비트코인 지갑의 잔액 관리를 위한 이 도구는 과거 특정 시점의 비트코인 잔액 계산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