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비트코인 가격이 7만~7만1000 달러에서 정체된 가운데 일부 기술적 분석가들은 “조만간 알트시즌이 시작될 것” 으로 전망했다.
12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통상 비트코인 랠리가 마무리 국면에 들어간 후 알트코인이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 차트 분석가들은 ‘알트시즌’ 이 곧 시작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분석가 렉트 캐피탈은 알트코인 시장 규모가 지난 몇 주간 3150억 달러 수준에서 지지를 받고 있음을 주목했다.
비트코인이 좁은 범위에서 등락을 거듭하는 동안 알트코인 시장으로의 자금 이동을 예고하고 있다는 것.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에 비해 높은 위험과 높은 보상을 제공한다.
크립토 노바 분석가는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증가하다가 떨어지는 지점에서 알트코인이 빛을 발하기 시작할 것으로 전망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dominance) 자료=크립토 노바
크립토 노바는 현재 비트코인은 고점이 높아지고, 저점도 높아지고 있다며 강세 캔들 차트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고, 횡보로 바뀌면 알트시즌이 도래할 것이라고 말했다.
분석가 타이탄 오브 크립토는 “또 다른 알트시즌이 올 것으로 믿는다” 며 “일목균형표 상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정체되면 알트코인 시즌 시작을 알리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분석가 케빈 스벤슨은 알트코인 시장 규모가 큰 상승장을 위한 위치에 있다며, 비트코인 하락 이후 알트코인으로의 전환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