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만성 특파원] 모건 크릭 디지털(Morgan Creek Digital) 설립자 안토니 폼플리아노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아직은 기다려야 할 때라며 인내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나 폼플리아노는 마켓워치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몇 가지 소식 때문에 비트코인이나 다른 암호화폐 가격이 단기적으로 올라야 한다고 믿는 건 이성적이지 못한 생각”이라고 말했다.
폼플리아노는 “최근 진행되는 다양한 암호화폐 관련 사업은 지금으로부터 약 2~3년 후 암호화폐 가격 차트에 반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폼프(Pomp)’라는 별명으로 더 잘 알려진 폼플리아노가 인내심을 당부한 이유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주가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24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최대 규모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서클이 발행한 미국 달러화에 고정된 스테이블코인 USD 코인을 발행했다. 이와 별개로 코인베이스가 미국 뉴욕주의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서비스를 맡게 돼 이러한 소식이 각종 암호화폐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시선이 제기됐다.
모건 크릭 디지털은 폼플리아노가 운영하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반 자산 관리 전문 금융기업이다. 이에 앞서 폼플리아노는 과거 페이스북, 스냅챗 등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은 25일 현재 약 647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9월 초 7000달러 이하로 떨어진 후 2개월 가까이 6200~6700달러대를 맴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