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뉴욕증시가 또 한 차례 폭락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과 무역 마찰 수위를 높이려는 움직임을 보인 데다, 아마존을 포함한 IT 대형주의 약세 흐름이 증시 전반에 압박을 가한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현지시각 29일, 다우존스지수는 245.39포인트(0.99%) 떨어진 24,442.92에 거래됐고 S&P500 지수는 17.44포인트(0.66%) 내린 2641.25를 나타냈습니다. 나스닥 지수는 116.92포인트(1.63%) 급락하며 7050.29에 마감했습니다.
중국과 미국의 무역마찰이 갈수록 깊어지고, 트럼프 행정부의 재집권 여부도 증시 혼란을 가중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12월 집권 기독민주당(CDU)의 전당대회 당 대표 선출 및 차기 총리 선거에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는 뜻을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유럽 대륙이 커다란 혼돈에 빠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글로벌 투자심리가 한층 더 냉각될 가능성이 보이네요.
이날 유럽 주요 증시는 오름세를 나타냈지만 주요 외신들은 ‘포스트 메르켈’ 시대가 독일은 물론이고 유럽 전역에 불안정과 정책 리스크를 몰고 올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 지수가 저점 경신을 반복하면서 29일, 22개월 만이죠. 2000선 이하로 추락한 1996포인트로 장 마감했습니다. 다행히 10시 기준 코스피는 2000선을 회복하며 2,009.43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증시가 하락하면서 코인 역시 내림세를 보였습니다. 증시와 코인의 동반 하락, 미세하지만 상관관계가 있어 보이는데요.
글로벌 증시가 내내 하락폭을 키워가는 모습에 투자자들의 불안심리 역시 높아졌습니다. 이에, 코인에 투자했던 금액을 빼내어 손해 본 비용을 메우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예전엔 증권-금리인상·인하가 중요한 상관관계였다면, 이제는 증권-코인상승·하락이 새로운 구도로 상관관계를 형성한 것 같습니다.
[코인시황]
한국 시간 오후 5시 15분,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암호화폐 시황 전해드립니다.
[오늘의코인] 플레이코인
오늘의 코인, 플레이코인입니다. 지난달 빗썸에 상장한 신규코인이죠. ‘PLY’가 플레이코인의 심볼 네임인데요. 게임과 디지털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암호화폐입니다. 현재 시가총액 2077위이고, 0.099261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플레이코인 운영방식
사용자가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SNS광고활동을 통해 보상으로 얻게 되는 소셜 채굴방식으로 운영되구요. 게임 허브(Game Hub)의 생태계에서 게임 개발자, 미디어 회사, 게임 이용자가 더욱 공평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구입합니다. 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유틸리티 화폐로 사용되는데요.
플레이코인 발행
발행일은 2017년 11월 15일. 합의알고리즘은 PoS(지분증명 합의 알고리즘)입니다. 지분증명은 보유하고 있는 코인의 지분율에 따라 새롭게 생성된 코인을 분배받는 방식의 알고리즘이죠.
소셜 마이닝
플레이코인은 이용자가 플랫폼과 디지털 미디어 네트워크에서 게임 허브(GameHub) 마케팅 시스템을 이용해 게임을 홍보하거나 광고 컨텐츠를 홍보하면, 광고 실적을 체크한 후 실적에 따라 플레이 코인을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이는 기존의 메이저 암호화폐들의 컴퓨터 채굴 방식과 차별화된 새로운 채굴 방식이죠.
플레이코인 얼라이언스
플레이코인 얼라이언스는 다양한 영역에 제휴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 넓혀나갈 계획이구요. 플레이코인 얼라이언스를 통해 파트너십을 맺게 되면, 제휴된 서비스를 오프라인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플레이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코인 팀원
이상 플레이코인에 대한 이야기 전해드렸습니다.
* 블록미디어는 해당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지 않음을 알립니다. 실제 투자를 하실 때는 각자의 분석과 판단에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