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크립토슬레이트는 21일 FTX 투자자들이 전 CEO인 샘 뱅크먼 프리드(Sam Bankman-Fried, 이하 SBF)에 대한 민사 소송을 포기할 준비가 돼 있다고 20일 블룸버그를 인용해 보도했다. 대신 SBF가 법정에서 원고들을 도울 것을 요구하고 있다.
원고들은 “SBF가 유명인들을 동원한 홍보를 통해 자신들을 피라미드 판매의 희생양으로 만들었다”며 민사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민사 소송에는 전 NFL 쿼터백 톰 브래디(Tom Brady), 전 NBA 선수 샤킬 오닐(Shaquille O’Neal), 슈퍼모델 지젤 번천(Gisele Bundchen) 등 유명 연예인들이 피고로 지목되어 있다.
협조를 위해 SBF는 FTX와 관련된 벤처캐피탈, 그리고 회사 운영 당시 함께 일한 회계사 및 변호사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제공해야 한다.
원고측은 SBF의 협력을 대가로 그에 대한 현재 및 미래의 모든 소송을 철회할 예정이다. 블룸버그는 원고들이 SBF의 협조를 ‘가치 있는 것’으로 인정하면서도 사건의 초점이 변경되면 결과가 불확실해질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다고 전했다.
민사 사건은 SBF에 대한 형사 사건과는 별개로 진행되고 있다.
SBF는 2023년 11월 형사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으며, 2024년 3월에는 24년의 징역형을 선고 받았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