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이더리움(ETH)이 4월에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에서 기록적인 달을 보냈다고 6일(현지시간) 코인에디션이 보도했다.
더블록의 데이터에 따르면 세계 최고의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더리움은 4월에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이 급증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더리움의 월간 총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은 지난 3개월 동안 꾸준히 증가해왔는데, 이는 비교적 평탄했던 몇 달간의 증가세를 훨씬 넘어선 수준이다.
스테이블코인 DAI는 4월에만 6360억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하며 이러한 급증세를 주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DAI의 거래량은 이더리움 스테이블코인 전체 온체인 거래량 1조2000억 달러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코인에디션은 DAI의 거래량 증가는 이더리움에서 대출 거래가 처리되는 순서를 활용해 수익을 얻는 거래 방법인 MEV 거래에서 DAI의 사용이 증가했기 때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메이커번(MakerBurn)에 따르면 5월은 DAI에게 또 다른 중요한 달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월초 이후 이미 2억 2000만 달러의 공급량이 증가했다.
그러나 DAI는 향후 공급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에테나의 USDe와 리플의 곧 출시될 스테이블코인 같은 경쟁자의 도전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