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알트코인 시즌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체인링크(LINK)가 강력한 지지선을 바탕으로 최고치를 향한 상승을 준비 중이라고 6일(현지시간) 코인스피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예상되는 알트시즌을 앞두고 지난 몇 주 동안 공격적인 매수를 계속해왔다.
이에 따라 알트코인 시장은 지난 5주 동안 1조 달러 이상의 시가총액을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이런 가운데 체인링크 가격은 13 달러에서 강력한 지지선을 형성했다. 코인마켓캡에서 지난 6일 동안 5% 이상 오른 체인링크는 뉴욕시간 오후 14.7 달러에 거래됐다.
암호화폐 분석가 마이클 반데포프는 체인링크 가격이 50주 이동평균에서 반등에 성공함에 따라 지금이 매수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밝혔다.
또한 체인링크 가격은 2023년 10월 강세 브레이크아웃 이후 거시적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엘리엇 파동 이론에 따르면 체인링크 가격은 세 번째 파동의 초기 단계에 있다. 따라서 강세 모멘텀이 지속된다면 향후 몇 달 내에 사상 최고가를 다시 시험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한편 체인링크 개발자들은 크로스체인 상호운용성 프로토콜(CCIP)을 통해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멀티체인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현재 체인링크의 CCIP는 이더리움, BSC, 베이스, 폴리곤, 아발란체 등 최상위 블록체인을 지원한다.
또한 체인링크 네트워크는 웹3.0 및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오라클 데이터를 제공한다. 체인링크 가격 피드는 탈중앙화 거래소, 대출 프로토콜과 같은 최상위 웹3.0 프로젝트에서 사용 중이다.
웹 3.0 프로토콜과 디지털 자산이 주류로 채택되는 가운데, 체인링크 가격의 강력한 상승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