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선임 상품 전략가인 마이크 맥글론이 최근 비트코인의 전망에 대해 비관적인 의견을 표명했다고 뉴스 BTC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맥글론은 2024년 비트코인의 성과와 거시경제 동향을 고려할 때 15만 달러에 이를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강조했다.
맥글론은 “더 울프 오브 올 스트리츠” 팟캐스트에ㅐ 출현해 S&P500과의 성과를 비교하며, 현재 비트코인이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금과 유사한 약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비트코인에 대해 현재 시장 상황과 금융 시장의 단기 디플레이션 위험을 강조했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맥글론은 비트코인의 15만 달러 도달이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동일한 팟캐스트에 출연한 코인루츠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데이브 와이스버거는 보다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와이스버거는 2015년 이래의 역사적 추세와 패턴을 분석한 결과, 이번 주기에서 비트코인이 20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예측했다.
전 헤지펀드 매니저인 제임스 라비쉬는 비트코인 현물 ETF가 비트코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잠재적 요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현물 ETF는 2024년 1월 11일 출시된 이후 큰 폭의 가격 상승을 이끌었으며, 이로 인해 비트코인의 가격은 새로운 최고치인 7만 3000 달러대를 기록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