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국내 최대 블록체인 미디어, 블록미디어가 블록체인 콘텐츠 창작자 및 소비자에게 새로운 수익 모델을 제공하는 액세스 프로토콜과 9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한국의 블록체인 미디어 플랫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으로 블록체인과 미디어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예고한다.
액세스 프로토콜은 광고 판매에 의존해온 기존 미디어 수익 모델을 탈피하여, 창작자와 소비자가 직접 플랫폼을 소유하고 운영할 수 있는 완전 분산형 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창작자가 보다 질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소비자는 가입 절차의 간소화를 통해 용이하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보다 교육적인 사회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블록미디어는 한국 최초이자 최대의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를 전달해 왔다. 유튜브, 텔레그램, 트위터 등을 통한 소통 외에도, ‘블록 페스타’와 같은 대규모 행사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커뮤니티 확장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블록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웹3 기술 적용 확대와 사용자들이 프리미엄 콘텐츠에 접근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블록미디어는 액세스 프로토콜 기술을 적용해 독자들에게 보다 상호작용적이고 보람 있는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블록미디어와 액세스 프로토콜의 협력은 한국 블록체인 미디어 분야에서의 혁신과 리더십을 이끌며, 창작자와 구독자 모두가 번영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