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캐시(BCH)의 가격 상승세가 시장 선두주자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넘어선 가운데 비트코인캐시의 성장 가능성에 관심이 모아진다.
8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캐시는 일주일 전보다 14.4% 오른 459.3 달러에 거래됐다. 이에 비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주간 상승률은 각각 9.7%, 4.5%에 그쳤다.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캐시는 3개월 전 최저치 350달러보다는 높은 수준이지만, 같은 기간 최고치 700달러와는 거리가 멀다. 현재 30일 이동 평균에 비해 약 15달러 낮은 가격이다.
이는 비트코인캐시의 최근 매도세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캐시의 현재 상대강도지수(RSI)는 37로 과매도 수준에 거의 근접해 수치가 하락 중이다.
비트코인캐시는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된 암호화폐로, 시가총액이 90억 달러에 달하며 암호화폐 시장에서 확고하게 자리잡은 상태에서 새로운 상품이 등장하는 미래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크립토뉴스는 온라인 카지노와 같은 도박 금융 부문, 즉 갬블파이(GambleFi)가 비트코인캐시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단순한 결제나 가치 저장을 넘어 암호화폐의 밝은 미래를 암시하는 웹3.0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있다. 그러한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갬블파이가 꼽힌다.
스타티스타(Statista)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온라인 도박은 109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비트코인보다 온라인 결제 수단으로 인정받고 널리 활용되는 비트코인캐시가 갬블파이 분야에서 효용성을 인정받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가능성을 높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