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애널리스트들이 6월이 “기억에 남을 달”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고 비트코인시스테미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여러 중앙은행들의 중요한 결정이 예상된다는 이유다.
지난 주는 중앙은행들이 놀라운 결정을 많이 했다. 스웨덴 중앙은행(Riksbank)은 금리를 인하했으며, 영국 중앙은행(BoE)은 예상보다 더 높은 자신감을 보이며 인플레이션이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것이라고 밝혔다.
BofA 애널리스트들은 “많은 중앙은행들의 내릴 중요한 결정을 통해 6월에 시장이 어떻게 될지 엿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6월은 여러 중앙은행들이 주요 결정을 내리는 중요한 달이다. 기억에 남을 6월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BoE의 구조적 비둘기파적 경향에도 불구하고, BofA 애널리스트들은 영국의 임금 상승이 여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BofA는 “8월 첫 번째 금리 인하에 대한 우리의 전망은 여전하다”고 전했다.
BofA는 유럽에서 다음 주 발표될 영국 노동시장 데이터를 주시할 예정이다. 또한 5월 독일 ZEW 지표(유럽경제연구센터의 경기기대지수)의 지속적인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BofA는 또 유로존 1분기 GDP가 지역 내 성장 경로에 대한 추가 통찰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럽 중앙은행들이 금리인하에 대한 신호를 보내고 있어 지난주 유럽증시는 사상 최고 수준에서 마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