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소연 기자] 오늘의 주요 코인 뉴스입니다.
- POWR, 미국서 재생가능에너지 P2P 거래 플랫폼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호주 블록체인 스타트업 파워렛저(Power Ledger)가 “미국에서 재생가능에너지의 P2P거래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파워렛저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가정이 그들의 이웃과 거래를 하고, 그들이 한 투자로부터 공정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파워렛저는 또, “해당 플랫폼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저렴한 전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美 입법 변호사 “애매한 집행 가이드라인, SEC의 전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가 최근 암호화폐 스타트업 에어폭스(Airfox)와 파라곤(Paragon)에 대한 SEC의 처리 의견을 전했습니다. SEC는 해당 두 스타트업의 ICO에 증권 등록법을 적용했는데요. 이에 대해 제이크는 “이것은 SEC의 전형적인 ‘집행 가이드 라인’ 전략”이라며 “명확한 규제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는 매우 실망스럽겠지만, 규제당국은 이를 선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애매한 집행 가이드라인은 SEC가 재량권을 행사할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이라는 건데요.
그는 이어 “SEC는 법정에서 불확실한 법률 이론을 시험하고 싶어 하지 않지만, 토큰이 증권인지 아닌지와 같은 중요한 이슈를 명확히 하지 못한다면 SEC의 산업 내 통제권은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습니다. 이에, “이 같은 결과를 피하는 방법은 규제를 모호하고 애매하게 남겨두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캐나다 재정위원회, 암호화폐 3대 규범 조치 제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 Globe)에 따르면, 캐나다 하원 재정위원회가 돈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조달법(PCMLTFA) 정기회의 중 암호화폐 역할 관련해 세 가지 조치를 제안했습니다.
① 법정화폐 기반 암호화폐를 ‘통화 서비스 비즈니스’로 정식 등록하며 자금조달법 법률 적용이 가능하도록 한다.
② 캐나다 운영 암호화폐 거래소 대상 엄격한 심사를 진행해 국가급 라이선스를 발급한다.
③ 암호화폐 지갑 업체 관리감독을 강화해 불법거래 의심 내역 추적 및 모니터링 업무 효율성을 제고한다.
해당 제안은 암호화폐 관련 향후 캐나다 정부의 정책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되고 있는데요. 한편 캐나다 재정 위원회는 120일 내 하원에 해당 제안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 태국 SEC, 라이선스 미등록 암호화폐 기업에 수차례 경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지난 5월 태국의 암호화폐 관련 법규 발표 이래 많은 기업들이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을 출시했지만, 아직도 많은 기업이 태국 SEC에 비준을 받지 않았습니다. 이에, 태국 SEC가 수차례 경고를 보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현재 경고를 받은 기업과 미등록 토큰은 9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BitMEX 분석가, “비트코인캐시 해시전쟁으로 두 진영 모두에 마이닝 손실 발생”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BitMEX의 BitMEX 연구원이 Bitcoin Cash(BCH) 하드포크의 여파로 소위 “해시전쟁”의 양측 진영은 모두 큰 손실을 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BCH 진영은 크게 새로운 버전의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한 우지한과 로저 버의 ABC 진영과 체질 변경 없이 크기만 바꾸자는 SV 진영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중립 캠프”라고 불리는 비트코인 언리미티드도 존재합니다.
- GPU 제조업체 NVIDIA, 암호화 관련 매출 감소하며 주가 16% 하락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해외 그래픽카드 제조업체 NVIDIA가 현지 시각 11월 15일, 3분기 수익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암호화폐 붐이 사그라들면서 GPU(Graphic Processing Units) 수요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즉, 암호화폐 관련 수요가 잦아들면서 가격 하락이 다른 소비자들을 유인할 만큼 빠르게 발생하지 않아, 매출 감소가 주가 하락으로 이어졌다는 결과입니다.
오늘의 코인 뉴스였습니다.
본 기사는 크립토 투데이를 통해서도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링크)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