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이번 주 들어 암호화폐 시장이 바닥을 알 수 없는 추락을 계속하자 많은 투자자들이 말 그대로 ‘패닉’ 상태에 빠져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하지만 일부 투자자들은 지금처럼 암호화폐 가격이 급락했을 때를 새로운 기회로 삼는 등 시장 급락에 대처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다고 20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이 보도했다.
전날부터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들의 급락이 계속되자 많은 투자자들이 불안과 우려를 넘어 분노하고 있다.
이에 대해 유명 투자자 안드레아스 안토노폴로스는 “지금은 연민, 인내, 존중의 시간”이라며 “최근 많은 이들이 큰 돈을 잃은 상황에서 공허한 약속을 하거나 상한 감정을 공유는 것, 또는 다른 사람의 선택을 비난하는 행동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위기를 받아들이는 자세는 사람마다 다르다. 시장 활황기에 비트코인을 구입하지 않은 것을 후회했던 사람들은 지금 안도하고 있겠지만 나중 일은 또 모르는 법이다.
한 투자자는 소셜미디어에 자신이 전날 100비트코인을 구입했다면서, 만일 가격이 더 떨어지면 좀 더 가격이 낮은 다른 종목을 고를 것이며, 비트코인 가격이 더 내려가면 그것을 좀 더 살 수도 있다는 글을 올렸다.
매체는 지금으로서 비트코인이 얼마나 더 떨어질지 알 수 없지만 비트코인 가격이 4500달러 선까지 내려갈 것이라 생각조차 못햇던 사람들에게는 기회일 수도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