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이더리움 차트가 강세 신호인 ‘불 플래그(bull flag)’ 패턴을 만들고 있으며 패턴 돌파가 확인될 경우 사상 최고치 경신도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5일(현지 시간)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제이본 마크스는 이더리움 차트에 불 플래그와 비슷한 가격 구조가 형성됐다는 글을 엑스(X)에 공유했다. 기술 분석에서 불 플래그 패턴은 강력한 상승 추세가 짧은 기간의 수평적이거나 하향 조정을 겪은 후 다시 상승 추세로 이어질 것이라는 예측을 반영한다.
마크스는 또 이더리움 가격 움직임에서 저점이 높아진 것도 강세 신호라고 지적했다. 저점이 높아진 것은 하방향 추세에 대한 강력한 저항을 시사한다. 그는 또 상대강도지수(RSI)가 낮아진 것은 이더리움 가격과의 감춰진 강세 분기(hidden bullish divergence)를 가리키는 긍정적 신호라고 평가했다.
마크스는 “이번 불 플래그 브레이크아웃은 새로운 사상 최고치로 이어지면서 많은 알트코인들의 진행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적었다.
마크스가 엑스에 게재한 차트는 이더리움의 불 플래그 브레이크아웃이 성사될 경우 이더리움의 목표가를 4811.9 달러로 제시했다.
그러나 일부 다른 분석가들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을 상품으로 분류할 잠재적 가능성, 그리고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점에서 이더리움의 상승세가 제약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를 나타낸다.
뉴욕 시간 15일 오후 1시 35분 이더리움은 코인마켓캡에서 2983 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3.69% 올랐다. 이날 고점은 2993.05 달러. 이더리움의 사상 최고가는 2021년 11월 16일 4891.70 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