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유명 차트 분석가 피터 브랜트가 비트코인이 저항선을 뚫고 상승하는 차트를 15일(현지시간) 엑스에 공유했다.
그는 장기간 조정후 급등하는 차트를 공유하며 “나는 이차트를 과거에 약간 다르게 여러차례 보여줬다”면서 “내가 비트코인을 해석할 때 가장 선호하는 차트다”고 강조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반등해 6만 5000달러를 돌파한 뒤 해당 차트를 공유했다. 3월부터 저항선을 뚫을 경우 급등을 예고했다. 차트에는 저항선을 6만 5977달러로 표시했다.
I have shown this chart many times in the past in slightly different iterations and it remains my preferred interpretation $BTC pic.twitter.com/dr47wYBsw3
— Peter Brandt (@PeterLBrandt) May 15, 2024
피터 브랜트가 공유한 차트는 “HUMP(봉우리) SLUMP(하락) BUMP(상승) DUMP(급락) PUMP(급등)패턴”이 반복되는 것을 보여준다.
이 패턴은 지난해 연말부터 발생한뒤 올해초 급등을 연출했고 3월부터 다시 반복되고 있다.
피터 브랜트는 차트분석을 통해 2018, 2022년 약세장과 지난해 강세장을 정확히 예측한 바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