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비트코인이 6만7000 달러 선을 회복했다. 19일 코인텔레그래프는 저항선인 7만2000 달러를 돌파하거나, 6만 달러 선 아래로 조정을 받거나 갈림길에 서 있다고 보도했다.
# 기술적 분석가들 의견 엇갈린다
비트코인은 이번 달 10%의 상승을 기록하고 있지만, 차트 분석가들은 BTC 가격이 큰 변화를 보일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유명 트래이더(Daan Crypto Trades)는 BTC 가격이 7만2000 달러에서 가장 큰 저항 구간을 맞이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X(구 트위터)에 “가격이 67.4K 주변의 큰 클러스터를 돌파했지만, 아직 68K에 큰 저항선이 남아 있다. 현재 대부분의 유동성은 72K 이후에 집중되어 있다”고 말했다.
Daan Crypto Trades는 또한 비트코인의 100일 이동평균(MA)을 장기적인 지지선으로 설정했다.
100일 이동평규선 지지선. 자료=Daan Crypto Trades/X
유명 분석가 렉트 캐피탈(Rekt Capital)은 비트코인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BTC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단 1% 상승하면 강세장으로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최소 10% 하락한다”
반면, 다른 분석가(Credible Crypto)는 최근 BTC 가격 움직임에 대해 보수적인 견해를 내놓았다. 그는 5월 17일 X에 게시한 글에서, 상승세가 이제 거의 완료됐으며 6만 달러 또는 그 이하로 조정을 받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이 시점에서 최소 59~60K 지역을 재시험할 것”이라고 경고하며 차트를 공유했다.
Credible Crypto는 62~63K의 파란색 구역이 일시적인 지지를 제공할 수 있지만, 결국은 무너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이 시나리오가 현실화될 경우 알트코인들이 더 큰 손실을 볼 것이라고 예측했다.
파란색 구간(62~63K)에서 지지. 그러나 녹색 구간(59K 대)까지 조정 예상. 자료=Credible Crypto/X
같이 보면 좋은 기사